3기 신도시 위치, 사전 청약제도, 고양창릉, 인천계양, 남양주왕숙, 3기 신도시 입주시기

3기 신도시 위치, 사전 청약제도, 고양창릉, 인천계양, 부천대장, 남양주왕숙, 하남교산, 3기 신도시 입주시기

 

3기 신도시는 1,2기 신도시에 비해 서울과 가깝다는 분석이 있다. 이제 본격적으로 공급을 한다고 한다. 2021년 기준으로 3기 신도시가 입주를 하려면 짧게 잡아서 10년 길게는 15년에서 20년이 걸린다고 보면 된다. 서울을 비롯 판교, 광교, 위례 모두 비슷하다. 재개발은 15년, 신도시는 10년이 걸린다. 환경, 기반 시설의 문제, 토지 소유자와 국가, 시공사 사이 토지 매입을 비롯한 모든 과정이 생각처럼 빠르게 진행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사전청약 제도를 활용해 청약을 꼭 기다려야 한다면, 사업이 길어 질 수도 있는 점을 꼭 염두에 둬야 하고 분양가는 본 청약할 때 확정되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도 알아 둬야 한다. 3기 신도시는 주변 시세 대비 30% 저렴하게 공급할 예정이다.  

 

사전 청약제도

본 청약 1,2년 전에 일부 물량에 대해 미리 청약을 진행하는 제도다. 내 집 마련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시켜 집값 안정화를 위해 도입되었다. 사전 청약 당첨 후에는 본 청약 때까지 자격 요건 유지시 100% 입주 가능하다. 

 

3기 신도시 사전청약은 3가지 조건을 만족하면 청약 가능하다. 

첫째, 무주택자
둘째, 청약통장 소유
셋째, 해당지역 거주자

 

 

3기 신도시 고양 창릉 

3기 신도시 중 고양 창릉은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다. 고양 창릉은 서울과 가깝고 은평구에서 1km 위치에 있다.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화전동, 용두동이 포함된다. 차량 이동은 제2자유로, 서울 문산간 고속대로, 고양대로를 통해 서울 이동이 가능하다. 서울 새절역에서 고양시청까지 고양선 신설이 된다. 중앙로에서 통일로로 화전역으로 BRT가 연결된다. 여의도, 고양 창릉은 강남을 30분 안에 갈 수 있다. 또한 전체 면적의 40%를 공원과 녹지로 만든다. 대규모 도시 숲을 조성한다. 세계 문화 유산인 서오릉이 고양 창릉에 있어 고양 창릉은 저밀 주거 단지로 조성된다. 

3기 신도시 안산장상 지구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장상 상하 수암 부곡동 일대다. 서해안 고속도로 톨게이트 바로 옆이다. 장상지구에서 여의도까지 25분. 장상지구 신도시 행복한 상록시티로 계획한다. 장상지구 수암봉, 안산천을 활용한 커뮤니티 네트워크를 만든다. 친수공간, 녹지축으로 보행 중심 도시를 만든다. 

3기 신도시 인천 계양
도시 첨단산업단지와 주변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지역이다. 모든 생활권에서 200m 이내 녹지를 이용할 수 있도로 할 계획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