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자 복지주택, 저렴한 실버타운, 실버타운 나이, 실버타운 보증금, 실버타운 장점

노후 준비를 위해 실버타운을 알아보거나 부모님들을 위해 알아보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우선은 실버타운 생활이 본인과 맞는지 아닌지를 고민해봐야 할 것이다. 이번 포스팅은 실버타운이 좋은점, 실버타운에 대해 장점 위주로 정리한다. 

실버타운 장점 
실버타운은 일단 세 끼 건강식사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노후의 가장 큰 문제는 하루 세 끼를 꼬박꼬박 챙겨 먹기 어려워 지는 것이다. 운동이나 의료를 혼자서 해결하기 보다 전문가 도움을 받는 것도 실버타운의 장점이다. 실버타운은 물리치료사, 운동 관련 팀, 간호사가 상주하고 있다. 상시 건강을 체크 할 수 있는 장점이다. 청소나 빨래, 큰 빨래 같은 경우도 해결되고, 취미생활, 문화생활이 가능하다는 것도 좋다. 

 

또한 실버타운의 경우 보안은 혼자 사는 것보다 훨씬 좋다고 보면 된다. 

실버타운 선택 시 고려사항, 실버타운 선택하는 방법 
노년에 건강한 식사를 하고 싶은데, 가사 노동에 대해 고민해 본 사람은 알 것이다. 제대로 된 한 끼 식사를 먹기 위해서 드는 노력과 비용이 상당하다. 삼시세끼를 모두 건강하고, 제대로, 균형잡힌 식사로 차리려면 음식을 하는 사람은 부엌에서 떠나기가 어렵다. 노년에도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고, 노년까지 일을 하려면 식사 문제를 우선으로 보는 것이 좋다. 

다음으로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지속하려면, 그리고 기존 만나던 사람들을 만나는 것 등을 생각해보면 실버 타운의 위치, 입지적인 면, 그 다음 시설, 주변 환경, 서비스 순으로 참고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빼놓지 말고 고려할 점은 경제적인 면이다. 내 경제 수준에 맞는 곳을 고르는 것도 마지막까지 고민해야 한다. 

 


실버타운 입주 자격요건
부부 중 한 사람이 만 60세 이상이어야 한다. 혼자인 사람은 물론 본인이 만 60세 이상이면 된다. 연령에 대해서는 만 60세 이상을 기억하면 된다. 그리고 독립 생활을 할 수 있을 정도로 건강해야 한다. 또한 100% 생활비를 본인이 부담해야 하므로 경제력이 있어야 한다. 이와 같은 내용은 노인복지법에서 규정하는 내용이다. 

경제력에 대한 부분은 연금 수령 얼마 이상이어야 한다고 일정 금액이 명시되어 있는 것은 아니다. 생활비가 정해져 있으므로 감당할 사람은 입주 가능이라는 뜻이다.

 

실버타운 보증금

실버타운 입주시 비용은 입주할 때 보증금이 필요하다. 그리고 매달 지출 되는 월 생활비가 필요하다. 생활비에서 가장 큰 비중이 식비, 식사비 그리고 관리비 시설 이용비인데, 모든 부분을 포괄해서 월 생활비로 계산하면 된다. 

 

6천만원에서 억대 보증금은 나갈 때 100% 되돌려 받는다. 근래 들어서는 보증금 사기가 없어졌고, 안전 장치로 전입 신고 후 확정일자를 받으면 보호가 되는 장치가 있다. 전세권 설정 등기를 실버 타운에 하는 방법도 있다. 보증금 보증 보험을 들어서 보증금을 안전하게 받는 방법도 있는데, 이런 모든 구조가 전세 보증금과 비슷하다. 

실버타운 생활비, 저렴한 실버타운
실버타운마다 월 생활비와 관리비가 모두 다르다고 생각하고 실버타운을 알아봐야 한다. 보증금이 적은 곳은 6천만 원 정도로 시작된다고 보면 된다. 많은 곳은 9억까지 천차만별이고, 다양하다. 

생활비 또한 저렴한 곳은 100만 원에서 시작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생활비가 많이 지출되는 곳은 월 500만 원까지 다양하다. 

저렴한 실버타운 알아보기 
일단은 기본적 사항들 중에서 내가 어떤 부분에 가장 포커스를 맞출 것인가를 생각해야 한다. 우선순위에 따라 결정을 해야하는데, 경제적으로 내가 어렵고 힘들다면 국가에서 지원하는 복지를 찾아 보는 방법이 있다. 

 

고령자 복지주택
고령화에 따라 나라에서도 준비하고 있고, 움직임이 있다. 실제로 고령자 복지주택이 있고, 실버타운을 벤치마킹해서 저소득, 경제적 여건이 비교적 어려운 상황인 어르신들을 위해 만든 복지다. 고령자 복지주택의 경우 보증금과 연동할 수 있는 생활비 계산이 되고, 평균적으로 2천에 월 5만 원으로 책정된다. 기초연금 수령자의 경우 입주를 알아보면 가능할 확률이 높다. 

 

 


아래 여러 포스팅을 통해 다양한 실버타운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동백 실버타운, 노인복지주택, 동백 스프링 카운티 자이, 용인 스프링카운티 자이, 실버타운 가격,

 

동백 실버타운, 노인복지주택, 동백 스프링 카운티 자이, 용인 스프링카운티 자이, 실버타운 가

동백 실버타운, 노인복지주택, 동백 스프링카운티자이, 용인 스프링카운티 자이, 실버타운 가격 중년 이후부터 실버타운 입주에 대해 공부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실버타운에서는 식사, 운동,

soulfood-dish.tistory.com

 

서울 고급 실버타운, 고급 실버타운, 더시그넘하우스, 고급 실버타운 가격, 강남더시그넘하우스

 

서울 고급 실버타운, 고급 실버타운, 더시그넘하우스, 고급 실버타운 가격, 강남더시그넘하우스

서울 고급 실버타운, 고급 실버타운, 고급 실버타운 가격, 강남더시그넘하우스 서울 안에서 고급 실버타운을 찾는다면 강남더시그넘하우스를 꼽을 수 있다. 이곳은 강남에 위치하는데 수서역에

soulfood-dish.tistory.com

 

고급실버타운, 수원 실버타운, 유당마을, 실버타운 입주비용

 

고급실버타운, 수원 실버타운, 유당마을, 실버타운 입주비용

고급실버타운, 수원 실버타운, 유당마을, 실버타운 입주비용 고급 실버타운인 유당마을은 우리나라 최초 실버타운이다. 1988년에 설립되어 34년 전통이 있는 곳이다. 말하자면, 우리나라 모든 실

soulfood-dish.tistory.com

 

실버타운비용, 청심빌리지, 가평 청심빌리지, 가평실버타운, 실버타운

 

실버타운비용, 청심빌리지, 가평 청심빌리지, 가평실버타운, 실버타운

실버타운비용, 청심빌리지, 가평 청심빌리지, 가평실버타운, 실버타운요즘은 중년부터 실버타운 입주를 준비하는 사람들도 더러 있다. 본인들도 준비하고 부모님을 알아봐 드리는 경우도 있다.

soulfood-dish.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