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실버타운, 수원 실버타운, 유당마을, 실버타운 입주비용


고급실버타운, 수원 실버타운, 유당마을, 실버타운 입주비용 

 

고급 실버타운인 유당마을은 우리나라 최초 실버타운이다. 1988년에 설립되어 34년 전통이 있는 곳이다. 말하자면, 우리나라 모든 실버타운의 롤 모델이 되고 있는 곳이라 할 수 있다. 

 
수원 장안구에 있으며, 광교호수공원과 지도상으로 보면 근접해 있다. 그러나 광교호수공원까지의 거리는 도보로는 꽤 걸릴 것이며 이유는 중간에 광교산을 끼고 있기 때문이다. 광교저수지의 광교산 자락에 유당 마을이 위치한다. 

 

 

유당마을 주소: 경기 수원시 장안구 수일로191번길 26 유당마을

 

유당마을 시설 
사우나가 있고, 이곳은 부속 의원과 물리 치료실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유당마을의 특징은 건강하신 분들은 신관에 부부 중에 한 분이 불편한 분이 있으면 본관에서 생활하게 된다. 24시간 케어가 필요한 경우 케어홈 입주가 가능하다. 
 
유당마을 입주비용, 실버타운 입주비용 
이곳은 수원에 있어서 서울보다 보증금이 적은편이다. 평형에 따라서 1억 5천에서 3억 사이에 보증금이 필요하다. 생활비는 평형에 크게 상관없이 1인 기준으로 200만원 정도 되며 부부 기준으로는 300만원정도 필요하다. 

케어홈의 경우 대략적인 생활비는 300만원 정도다.
수원 유당마을은 우리나라 최초 설립이 되어 전통이 있으며, 케어홈이 있고 신관과 본관 분리해서 건강의 상태에 따라서 입주민들을 받고 있다는 점이 다른 곳과는 차별화된 시스템을 갖췄다고 볼 수 있다. 

 

 

수원 유당마을은 기독교 재단과 관련이 있으며, 1988년 설립 이후 타운 내에 교회가 있어 노후에 신앙생활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적당하다 본다. 

2인 생활비가 높은 편에 속하지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면에서 사람에 따라 다르게 생각할 수 있겠다. 사람에 따라서는 비싸다기보다 필요한 비용으로 받아들일 수 있겠다는 말이다. 

 

유당마을의 경우 월 90식이 의무이다. 평형별로 보증금만 조금 차이가 나고, 생활비는 비슷하다. 보증금은 1억 5천에서 2억 9천 사이로 서울 안에 있는 실버타운들에 비해 저렴한 편이다. 

 

http://www.yudang.co.kr/

 

유당마을

 

www.yudang.co.kr

유당실버타운 홈페이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참고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고급 실버타운, 서울시니어스분당타워, 노인실버타운, 서울 시니어스 분당

 

고급 실버타운, 서울시니어스분당타워, 노인실버타운, 서울 시니어스 분당

고급 실버타운, 서울시니어스분당타워, 노인실버타운, 서울 시니어스 분당 우리나라 실버타운 중 가성비 보다는 시설 편의가 좋고, 고급스러운 곳 중심으로 실버타운 5곳을 추려봤더니 그

soulfood-dish.tistory.com

 

실버타운에 대해 알아보시는 경우 여러 곳을 비교하실 텐데요, 서울시니어스분당타워도 함께 비교해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