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실버타운, 천주교 실버타운, 마리스텔라, 마리스텔라 실버타운, 실버타운 입주비용, 실버타운 생활비

인천 실버타운, 천주교 실버타운, 마리스텔라, 마리스텔라 실버타운, 실버타운 입주비용, 실버타운 생활비

 

카톨릭 천주교 재단에서 운영하는 실버타운이다. 인천에 위치한 유일한 실버타운 이라고 볼 수 있다. 인천 서구청역과 인접해 있다. 서구청역에서 도보로 10분정도 거리에 있다. 

 

지도를 크게 보면 청라지구와 가깝고, 여기가 검암역을 따라 오다보면, 인천 서구청역과는 4정거장이다. 

 

마리스텔라의 장점은 카톨릭 관동대학교 성모병원 바로 옆 건물이라는 점이다. 지도상에서도 직접 확인이 가능하다. 역 위치를 지도상에서 볼 때 전철, 공항철도를 이용한다면 환승이 필요할 수 있고 도보로 10분이라 하는데 빠른 걸음일 수 있겠다. 

 

마리스텔라에서 운영하는 블로그에는 찾아오는 방법이 상세하게 기록되어 있다. 

환승해서 오는 방법, 또는 간선 버스를 잘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 

 

위 내용에서 한 번 설명한 것처럼 그래서 건강에 신경쓰는 시니어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는 이유가 병원과 인접해 있기때문이다. 식단은 그린 샐러드 가 제공되고 과일 등도 신경 쓰는 편이다. 

 

마리스텔라 실버타운 평형, 인천실버타운 

마리스텔라 실버타운의 평형은 20평형대 와 30평대가 있다. 24평형이 120세대로 제일 많다. 구조는 방 1 거실 1 구조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35평형 으로 44 세대가 있다. 방 2개이고, 발코니가 있으며, 부엌과 거실이 일자로 구성되어 있는 구조라는 걸 볼 수 있다.

 

 

 관동대학교 국제 성모 병원과 바로 인접해 있으며, 마리스텔라의 경우 천주교 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2층부터 12층이 숙소로 구성되어 있고, 1층에는 게이트, 케어 가든, 식당 등의 시설이 있다. 지하에는 사랑방, 성당도 있고, 당구장 건강센터 다목적 시설, 그리고 노래방, 사우나 등의 시설이 있다.

 

실버타운에서 할 수 있는 활동의 경우 텃밭 가꾸기와 같은 활동이 제공된다. 교육 및 강연 또한 제공된다고 한다. 

 

 

마리스텔라 입주 보증금

24평형 과 35평형 24평형 은 3년 계약할 경우 에 보증금이 2억 4700만원으로 생각하면 된다.  24평 보증금 2억, 35평 보증금 3억으로 대략적 금액을 기억해 두면 되겠다.

 

생활비는 1인 입주한 경우 작은 평수 24평 형이 혼자서 입주를 했을 때 월입대료 179,900원 월 식사비 전부 합쳐서 1,350,000 원 정도다. 만약 2인이 입주한 경우에 큰 평수 입주를 한다면, 그랬을 경우 월 임대료가 396,000원 생활비가 예 135만원, 식사비를 모두 합치면 236만원 정도 될것으로 예상된다.

 

그런데, 24평형에 두 사람이 들어가는 그런 경우에는 178만 원 정도 비용이며, 식사 45식 의무식이므로 식사 비용 포함해서 계산하면 되겠다.

 

 

마리스텔라는 종교가 천주교인 사람에게 편리한 곳, 필요한 곳일 수 있다. 최대 장점은 대학병원과 함께 있다는 점, 또한 요양원과도 시설이 함께 있다는 점이다. 국제 성모 병원 의료진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다는 것만으로도 건강을 신경 쓴다면 최고일 것이고, 그러면서 나의 생활 반경이 인천과 인접하거나 인천 안에서라면 좋은 위치다. 

 

https://marisstella.or.kr/

 

마리스텔라 - 마리스텔라

60세이상 어르신의 편안하고 행복한 일상과 건강한 노후를 위한 주거공간과 육체적, 심리적 건강을 위한 각종 시설, 서비스가 있으며 가톨릭 신앙 활동이 이루어집니다.

marisstella.or.kr

 

위 주소, 링크는 인천 마리스텔라 홈페이지 입니다. 

인천 마리스텔라 주소 

22711) 인천광역시 서구 심곡로 100번길 31 (31, Simgok-ro 100 Beon-gil, Seo-gu, Incheon, KOREA)
대표전화 : 032-280-1500, 1600 / 팩스번호 : 032-280-1520

 

 

 


실버타운비용, 청심빌리지, 가평 청심빌리지, 가평실버타운, 실버타운

 

실버타운비용, 청심빌리지, 가평 청심빌리지, 가평실버타운, 실버타운

실버타운비용, 청심빌리지, 가평 청심빌리지, 가평실버타운, 실버타운요즘은 중년부터 실버타운 입주를 준비하는 사람들도 더러 있다. 본인들도 준비하고 부모님을 알아봐 드리는 경우도 있다.

soulfood-dish.tistory.com

 

고급실버타운, 수원 실버타운, 유당마을, 실버타운 입주비용

 

고급실버타운, 수원 실버타운, 유당마을, 실버타운 입주비용

고급실버타운, 수원 실버타운, 유당마을, 실버타운 입주비용 고급 실버타운인 유당마을은 우리나라 최초 실버타운이다. 1988년에 설립되어 34년 전통이 있는 곳이다. 말하자면, 우리나라 모든 실

soulfood-dish.tistory.com

고령자 복지 주택, 고령자 임대주택, 고령자공공임대주택, 고령자 행복주택

 

고령자 복지 주택, 고령자 임대주택, 고령자공공임대주택, 고령자 행복주택

고령자 복지 주택, 고령자 임대주택, 고령자공공임대주택, 고령자 행복주택 알뜰실버타운 고령자 복지 주택으로 선정된 곳에 대한 포스팅이다. 2023년 1차로 선정된 7곳이 7월에 보도되었다. 7월 3

soulfood-dish.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