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타운 비용, 더 시그넘, 서울 시니어스 분당타워, 분당 실버타운, 유당마을, 수원 실버타운

 
이번에 소개하는 포스팅에 나오는 실버타운은 이전에 한 번 포스팅했던 소재로 강남 고급 실버타운으로 더 시그넘, 서울 시니어스 분당타워, 유당마을이다. 
 
더 시그넘
강남에 있는 신축 실버타운으로 지은 지 몇 년 안 됐고 위치가 좋다. 강남 자곡동 보금자리주택지구에 있습니다. 택시 타고 강남역에 나갈 수 있는 거리다.
 
식사가 잘 나오는 곳이 특징이고, 맛있다고 전해 들었다. 비교적 신축이어서 기존 우리나라 실버타운이 운영되기 시작한지 30년 가까이 되다 보니시설, 프로그램 등의 장점을 취합을 잘해놓은 것이 특징이다. 시설도 요즘 시설로 만족할만한 수준이며, 운영도 만족도가 높은데다 위치까지 좋아서 인기가 많다.
 
가격은 여기 그 부부 기준으로해서 한 6억 정도 보증금이 필요하며, 생활비는 약 400 정도 예상된다. 그래서 중산층 부부들도 많이 이용하고 있다. 
 
더시그넘 실버타운 고객센터. (입주비용안내). 02-576-4400
http://www.signumhaus.com/main/index.php

THE SIGNUM HAUS

실버타운 고객센터(입주비용안내)02-576-4400

www.signumhaus.com

 
서울 시니어스 분당타워
서울시니어스 분당타워는 서울대병원 분당병원이 바로 붙어 있는 것이 장점이다. 서울 시니어스 분당타워 특징은 건물이 아주 큰 하나의 덩어리로 이루어져 있다. 그래서 한 건물이 한쪽에서 한쪽까지 100m다. 이렇게 긴 복도를 이용해서 입주자들은 복도만 왔다 갔다 몇 번 해도 운동이 되도록 카펫을 쭉 깔아 놨다.
 
 

 
수영장도 꽤 넓은데 채광이 잘 되게 되어있고 공동 커뮤니티 시설을 빛이 잘 들어오게 배치를 잘 해놓은 것 또한 인상적이다. 서울 시니어스 분당타워는 연식이 좀 오래되긴 했지만 분당이라는 입지가 있기 때문에 다른 사항들을 빼고 보더라도 충분히 매력적이라 볼 수 있다.
 
시니어스 분당타워는 부부 기준으로 보증금이 대략 한 6억 정도, 월 생활비는 한 400 정도 생각하면 된다.
 
 
https://m.sst.co.kr/seniors/bundang.asp?mua=1&mub=3 

실버타운 서울시니어스타워

국내 실버타운 점유율 1위, 실버타운 전문브랜드 서울시니어스타워입니다.

www.sst.co.kr

 
유당마을 
수원에 위치해 있으며, 이 곳은 보증금이 확 떨어진다. 3억 정도에 들어갈 수 있고, 둘이서 한 350만 원 정도를 생활비로 지출된다. 광교산이 가깝고 또 수원 만석공원 호수공원이 가깝다. 유당마을은 건물 관리를 깔끔하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국내 최초로 지은 유당마을은 예상보다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다. 또한 오래 실버타운을 유지하고 운영한 만큼 어느정도 모든 면에서 관리 노하우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유당마을 입주비용

 


소개한 실버타운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각 실버타운 홈페이지 및 아래 포스팅 참고도 가능하다.

 

서울 고급 실버타운, 고급 실버타운, 더시그넘하우스, 고급 실버타운 가격, 강남더시그넘하우스

서울 고급 실버타운, 고급 실버타운, 고급 실버타운 가격, 강남더시그넘하우스 서울 안에서 고급 실버타운을 찾는다면 강남더시그넘하우스를 꼽을 수 있다. 이곳은 강남에 위치하는데 수서역에

soulfood-dish.tistory.com

고급 실버타운, 서울시니어스분당타워, 노인실버타운, 서울 시니어스 분당

고급 실버타운, 서울시니어스분당타워, 노인실버타운, 서울 시니어스 분당 우리나라 실버타운 중 가성비 보다는 시설 편의가 좋고, 고급스러운 곳 중심으로 실버타운 5곳을 추려봤더니 그 중 한

soulfood-dish.tistory.com

고급실버타운, 수원 실버타운, 유당마을, 실버타운 입주비용

고급실버타운, 수원 실버타운, 유당마을, 실버타운 입주비용 고급 실버타운인 유당마을은 우리나라 최초 실버타운이다. 1988년에 설립되어 34년 전통이 있는 곳이다. 말하자면, 우리나라 모든 실

soulfood-dish.tistory.com

 
 
조금 저렴한 비용에 교외에서 자연과 함께 생활하는 것을 선호한다면 아래 실버타운도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실버타운비용, 청심빌리지, 가평 청심빌리지, 가평실버타운, 실버타운

실버타운비용, 청심빌리지, 가평 청심빌리지, 가평실버타운, 실버타운요즘은 중년부터 실버타운 입주를 준비하는 사람들도 더러 있다. 본인들도 준비하고 부모님을 알아봐 드리는 경우도 있다.

soulfood-dish.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