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상담심리 대학원 준비에 도움이 되는 꿀팁 사이트

지난 번 포스팅에서는 상담심리대학원 선택에 앞서 일반대학원, 교육대학원, 특수대학원 등을 어떤 기준을 갖고 선택을 하면 좋을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보았다. 

 

[심리학/소울푸드 심리학공부] 상담심리 대학원, 일반대학원, 특수대학원, 교육대학원, 대학원대학교

 

어떤 선택을 하게되든 하나의 답만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최선의 선택을 하길 응원한다. 자주 다니는 다음카페에서는 사람들이 말하길 상담사가 되기까지 7년 3000만원이라는 시간과 물질이 소비된다고 하더라. 그런 것에 비해 현실은 열악하고 석사생은 넘쳐나서 공부를 마친다고 해도 탄탄한 미래가 보장된다고 확답을 주기도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최근에 상담심리사도 열정페이로 고통 받는다는 기사도 봤으니까. 그럼에도 도전하고자 한다면, 심리학과 상담심리 대학원 준비에 도움이되는 사이트 두 곳 정도 추천하고자 한다. 최종적으로 상담자가 되지는 않는다 하더라도 공부하는 과정은 분명 당신의 성장에 도움이 될 것이다.

 

 

누다심의 심리학 아카데미

심리학 공부를 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누다심"의 개인블로그다. 마음을 위한 레시피 소울푸드에서도 심리학을 공부하기 위한 준비기간 중 두 세번 정도 포스팅을 했었다.

 

  [심리학/소울푸드 심리학공부] - 심리학자 진로탐색 PART1. 심리학을 듣다 (누다심강의)

  [심리학/소울푸드 심리학공부] - 심리학자 진로탐색 PART2. 심리학자를 알다 (누다심강의)

  [심리학/소울푸드 심리학공부] - 심리학자 진로탐색 PART3. 기초심리학자를 알다 (누다심강의)

 

그러다가 역시나 끈기 부족 등의 이유로 마지막 강의까지 포스팅하지 못하는 결말이 찾아오게 되는데 (...) 각설하고 이제 준비를 시작하는 누구에게라도 추천해주고 싶은 블로그다. 누다심은 "누구나 다가갈 수 있는 심리학"의 앞자를 불리는 필명으로 본명은 강현식, 그는 심리학 도서 저자로 그리고 심리학 강연자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싸이월드 블로그를 사용하고 있다는 점이 독특하고 정감가는 것은 개인적인 의견. 심리학과 관련된 다양한 자료가 있어 준비하는 동안에는 자주 찾게 되는 사이트가 될 것이다. 더욱이 대학원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한 줄기 빛 같이 다가오는 기출문제를 제공하는 게시판도 있으니 직접 들어가서 살펴보면 좋을 것이다. 기출문제는 고려대학교 상담심리대학원 기출문제와 가톨릭대학교 상담심리대학원 기출문제를 제공하고 있다. 블로그 주인이 제공하는 정성이 담긴 자료들도 있다. 예를 들어 가톨릭대학교 학사과정 필기노트와 같은 꿀 같은 자료 심리학의 기초를 다질 수 있는 기초 동영상 강의도 제공되고 있으니 참고하길. (나도 누다심 동영상 강의로 입시준비를 했었다)

 

 

위에 언급한 내용의 각종 자료들은 게시판 [심리학 자료실]에 가면 대부분 만나볼 수 있다. 누다심에서 제공하는 다른 오프라인 강의들도 있으니 개인적인 필요에 따라 듣는 것이 좋겠다.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인상담, 심리학을 공부하려는 초심자를 위한 강의부터 고급과정 강의까지 다양하게 있다. 심리학을 공부해야 겠다고 결심은 했는데 막막하다면 꼭 한번 들러 살펴보면 좋은 곳. 아래 링크해 둔 굵은 글씨를 클릭하면 블로그로 연결이 된다.

 

누다심의 심리학 아카데미 바로가기

 

 

 

상담심리 대학원 상담심리사 공부: 다음카페

상담심리 대학원 쪽으로 특화 되어 있는 분위기가 없지는 않지만, 임상심리나 발달심리 어느 영역을 준비하든 도움이 될 것은 분명하다. 상담심리학 강의와 심리학개론 강의도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

 

 

준비하는 사람들이 와글와글 모인 곳이기 때문에 정보교류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고, 스터디도 개설되어 있으니 참여가 가능하다는 것이 포인트. 같이 공부하는 동료들을 모으고 싶다면 개별적으로 게시판을 이용해 스터디를 열어 모임을 갖기도 한다. 사람마다 공부하는 특성이 달라서 필자의 경우 스터디보다는 혼자 공부하는게 효율적이긴 했으나 스터디로 큰 효과를 보는 분들도 많이 봤기 때문에 잘 생각해보고 결정하길.

 

 

준비를 하다보면 마음이 급해지다보니 자연스럽게 대학원 지원후기 게시판을 들락날락 거리게 됐는데 혼자 공부를 하는 동안에는 이 게시판이 무척이나 위안이 되기도 하고 도움이 되기도 했다는 이야기.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이기 때문에 심리학 전공서를 좋은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게시판도 꿀이다. 누다심의 심리학 아카데미와 마찬가지로 상담심리 대학원 카페에서도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결혼 전에는 MBTI도 받아봤고 결혼 이후에 개인 상담도 몇 회기 다녀보기도 했다.

 

상담심리 대학원 상담심리사 공부 다음카페 바로가기

 

 

 

 

오늘 추천한 사이트를 깨알같이 잘 활용해서 좋은 결과 있길 :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