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실버타운, 서울시니어스분당타워, 노인실버타운, 서울 시니어스 분당


고급 실버타운, 서울시니어스분당타워, 노인실버타운, 서울 시니어스 분당
 


우리나라 실버타운 중 가성비 보다는 시설 편의가 좋고, 고급스러운 곳 중심으로 실버타운 5곳을 추려봤더니 그 중 한 곳이 서울시니어스분당타워다. 서울시니어스분당타워에서 생활하기 위한 실버타운 보증금과 월 생활비를 포함한 교통, 입지 및 시설등의 정보를 전한다. 
 

서울시니어스 분당타워 보증금, 생활비, 입주비용

서울 시니어스 분당타워는 우리나라 실버타운 중 가장 넓은 94평 숙소를 가지고 있는 곳이기도 한데, 94평의 넓은 숙소가 우리나라의 실버타운 중 보증금이 가장 많은 곳이기도 하다. 보증금이 14억이 넘는다.

 

가장 고급이다, 가장 비싼 곳이다의 기준은 입주 평형에 따라 차이가 나기 때문에 꼭 비싸다 고급이다의 기준을 나누기는 모호한데, 서울 시니어스 분당의 경우 전용 84정도의 면적이 가장 많은 세대를 차지하기 때문에 60식 기준 생활비 또한 84기준으로 우선 생각해 볼 수 있다. 

 

분당 타워의 가장 많은 숙소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면적 전용 83.06㎡로 88세대다. 60식 기준으로 비용은 248만원이다.

 

 

서울 시니어스 분당타워 장점

서울 시니어스 분당타워의 장점은 분당도심 생활과 동시에 전원 생활을 함께 누릴 수 있다는 점이며, 분당의 인프라는 물론 길 건너 서울대학병원이 있다는 것이 장점이 크다. 또한 교통도 좋아서 신분당선으로 강남 접근성이 좋다.

이곳의 설립자는 송도병원 이사장으로 자신의 어머니를 편하게 모실 곳을 찾다가 우리나라에 마땅한 실버타운이 없어서 직접 만들게 되었다는 이야기. 전문 업체로 지점이 6개가 있다.

분당타워의 경우 넓고 쾌적한 면적, 이전에 있었던 여러 서울 시니어스 타워들의 노하우를 결집해 잘 지어졌다. 다양한 평형이 있고, 총 254 세대 정도, 입주민들은 3백 명이 조금 넘는다고 한다. 또한 건물을 남향으로 배치해 채광이 좋다.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한 배치다. 비스듬하게 계단식으로 설계가 되어 있어서 식당, 수영장, 피트니스, 골프장, 도서관 등이 아주 밝아 삶의 질을 높여준다. 

노인들에게 실제 좋은 운동을 꼽자면 수영이 좋은데, 수영같은 경우 그냥 물 속을 걷기만 하더라도 운동이 충분히 되고, 복도가 넓고 길어서 운동하기 좋다. 실제로 설립 때 들어와서 계속 거주하시는 분들이 나이가 드셔서 90세가 넘으셨는데도 건강하신 분들이 많다고 한다.

 

분당 미금역에서 도보 15분 거리에 있으며 길 건너에 분당 서울대병원이 있다. 탄천이 흐르고 있고, 동쪽으로는 불곡산이 병풍처럼 둘러쌓여 있다. 불곡산과 탄천을 산책하면서 전원의 느낌을 살릴 수 있는 곳이 서울 시니어스 분당타워이다. 동시에 분당 도심을 함께 누릴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인기가 있다. 또한 타운 내에 수영장이 있다. 주변으로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으며 옥상에는 공원이 꾸며져 있다. 추가로 골프 연습장이 만들어져 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아래 글자를 누르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서울시니어스분당타워 홈페이지


고급실버타운, 수원 실버타운, 유당마을, 실버타운 입주비용

 

고급실버타운, 수원 실버타운, 유당마을, 실버타운 입주비용

고급실버타운, 수원 실버타운, 유당마을, 실버타운 입주비용 고급 실버타운인 유당마을은 우리나라 최초 실버타운이다. 1988년에 설립되어 34년 전통이 있는 곳이다. 말하자면, 우리나라 모든

soulfood-dish.tistory.com

수원에 위치한 다른 실버타운과 비교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