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 타일 고르기 방법, 욕실 타일 추천, 화장실 공사, 화장실 덧방

 

인테리어 공사 후 입주한지 2개월 째다. 인테리어 공사를 하면서 몇 자 끄적여 둔 포스팅을 완성해서 발행하려는 중이다. 집안 분위기를 많이 좌우하는 욕실과 주방은 타일이 사용되는 공간인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욕실 타일에 대해 알아두면 좋은 점을 포스팅한다. 

 

욕실 타일 추천 어떤 색감이 좋을까

욕실은 밝은 톤을 비교적 많이 추천한다. 업체도 그렇지만, 개인적으로도 그렇다. 요즘 추세가 그레이톤을 많이 추구하기 때문에 그레이를 많이 선택하기도 하는데 개인적으로 집은 결국 내가 가진 자산을 늘려 나가려면 매도도 생각해야 하기 때문에 무난한 인테리어라면 그레이도 추천한다. 필자는 밝은 베이지톤으로 시공했다. 

 

실패하지 않는 디자인은 벽체는 밝게 바닥은 어둡게가 기본이라 보면 된다. 가끔 타일중 300각이라 하지만 실제 크기가 297mm인 경우가 종종 있다. 그럴 때는 타일을 잘 찾아서 300X600 타일을 고를 때 벽 타일도 297이 나오는 벽타일을 찾아서 쓰는 것이 중요하다. 

 

 

 

벽은 밝고 바닥은 한 톤 다운해서 선택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자. 

벽은 밝고 바닥은 어둡게 벽타일은 무광으로 하는 것이 요즘 트렌드에 맞고 바닥은 벽보다는 어둡게, 논슬립 기능이 들어간 타일을 선택해야 한다. 논슬립이 아닌 타일을 선택하면 해놓고도 고생하기 때문에 꼭 논슬립은 체크해둬야 한다. 

 

타일 패턴에 대한 고민

타일의 패턴에 대해서 고민해봐야 한다. 색상으로 솔리드 모두 채워진 타일의 경우는 색감만 잘 맞추면 무방하지만 패턴이 들어간 타일을 고를 때는 주의해서 봐야 한다. 랜덤으로 타일이 섞여서 오는데 시공하는 사람들이 무늬를 일일이 맞춰주지 않기 때문에 타일 패턴이 너무 강한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패턴 타일은 가로 패턴 타일이 낫고 세로 패턴을 하고 싶다면 단순한 것, 되도록이면 대각선 패턴은 피하는 것이 좋다. 

 

덧방 시공과 전체 철거 시공 고민 

전체 철거를 할 경우 방수 공사를 다시 해야 하는데, 기존에 덧방이 2회 이상 되어 있으면 또 덧방을 하기는 어려운 경우가 많다. 그리고 덧방을 하면 왜 그런지 모르게 일부는 선입견이겠으나 화장실 자체 면적이 줄까봐 고민도 하게 된다는 점. 그러나 화장실 타일은 기본 떠붙임 시공을 하게 되므로 덧방과 전체철거 두 가지 중 어떤 것이 더 면적을 지켜준다는 확실한 답은 없다. 

 

그래서 고민하다가 덧방 시공을 했고, 결과는 만족하며 잘 지내고 있다. 

 

 

 

 

인테리어 마감, 도장, 욕실 타일 주의사항, 페인트 느낌 벽지 주의사항

인테리어 마감, 도장, 욕실 타일 주의사항, 페인트 느낌 벽지 주의사항 인테리어 마감 도장공사 도장 공사는 내부 거실, 현관, 주방 쪽에 도장을 하는 것, 발코니 쪽 도장 이렇게 두 가지를

soulfood-dish.tistory.com

 

 

싱크볼, 싱크볼 종류, 스테인레스 싱크볼, 인조대리석 싱크볼, 사각 싱크볼

싱크볼, 싱크볼 종류, 스테인레스 싱크볼, 인조대리석 싱크볼, 사각 싱크볼 후드, 쿡탑, 수전과 같이 밀접한 영역에 있는 것이 싱크볼이다. 싱크볼을 고를 때 알아두면 좋은 것 몇 가지를

soulfood-dish.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