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 타일 추천, 타일메지, 회색메지, 타일메지 색상, 화장실 리모델링 비용

욕실 타일 추천, 타일메지, 회색메지, 타일메지 색상, 화장실 리모델링 비용

구축 아파트를 부지런히 고치고 들어와 살게 된지 벌써 3개월이 지났다. 구축 아파트 리모델링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건 주방과 화장실이다. 물론 전체를 다 수리하면 참 좋겠지만, 그냥저냥 괜찮은 집을 매수하게 되더라도 두 가지는 꼭하면 좋겠다 싶은 것도 주방과 화장실이다. 

 

그러니까 비용이 모자란데 좀 깔끔한 집에서 살고 싶다면 도배, 주방공사, 화장실공사 이렇게 세가지는 꼭 해야지 생각해보는 게 좋다. 장판의 경우 쓸 수 있다면 써보는 것도 추천한다. 가끔 이전에 살던 사람들이 괜찮은 장판을 깔고 살던 상태라면 잘 닦아서 한 번 더 사용하는 것도 괜찮다. 

 

수리를 최대한 안하고도 살아보고, 전세집에도 들어가 살아보고 이렇게 저렇게 살아봤는데, 돈이야 있으면 다 고치면 좋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그 중에서 적절하게 절충해야 한다. 간단하게 돈이 없으니 이건 하고, 이건 안하고 이런식으로 접근 했었는데, 예상 외로 주변 이야기를 들어보면 필자가 예상했던 것 보다 보통은 어떤 것을 고르고 정하는데 아주 큰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화장실 공사에서는 타일을 고르거나 메지색상을 고르는 걸 어렵게 느끼기도 했는데, 사실 인테리어에 크게 관심이 없는 경우 메지 색상을 여러개 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경우도 많다.

 

지난 겨울 욕실 리모델링을 하면서 가장 어렵게 느껴졌던 것을 꼽는다 하면, 아메리칸 스탠다드 수급이 적어서 도기를 구하기 어려웠다는 점. 고르고 골랐는데, 결국 품절이었다는 점. 이런 것들이었다. 고르는데는 문제가 없었으나 고르고 난 이후가 오히려 문제였다. 그래서 값을 조금 더 주더라도 그냥 별 탈없이 물건이 온다면 만족해야 하는 상황이라 저렴한 가격에 도기를 사는 것은 반 쯤 내려둔 상태였다. 

 

 

화장실 리모델링 비용

33평 화장실 리모델링 비용은 작은 화장실 하나, 큰 화장실 하나 합 두개 600만원에서 1000만원 사이로 생각하면 된다. 어디는 600이고, 어디는 1000이냐 물을 수 있는데, 견적을 내는 업체마다 다르고 업체마다 자재 값에 마진을 좀 더 태우느냐 아니냐로 가름이 나기도 하고, 월등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곳은 더 받기도 하고 이런이유 저런이유로 차이가 난다. 

 

보통 화장실 공사를 해야지 하면, 개당 300만원 정도 잡고 견적을 위 아래로 생각하고 있으면 되겠다. 

 

욕실 덧방공사와 욕실 철거 후 공사 가격차이

두 공사 중 당연히 덧방 공사가 저렴할 수 밖에 없다. 그렇다면 덧방이 좋은지 철거가 좋은지 정하라 한다면 정하기 애매한 부분이다. 철거를 하고 공사를 하면 덧방한 화장실에 비해 당연히 넓게 시공될 것이라 생각하겠지만 의외로 떠붙임을 하면서 덧방이냐 철거냐 두가지 공사 이후 넓이가 큰 차이 없게 완료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철거는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기 때문에 당연히 금액도 더 요구되는 경우가 많은데, 화장실 공사는 물을 쓰는 곳이기 때문에 업체를 정말 잘 만나야 한다. 철거를 하게되면 당연히 방수도 재시공을 해야 하는데 방수부터 잘못되면 아랫집 누수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우리집은 물론 아랫집에 피해가 갈 수 있기 떄문이다. 

 

우리집은 덧방공사로 진행을 했고, 중간 중간 철거가 더 나은게 아닌가라는 의문이 들기도 했지만, (이유는 20년 넘은 구축 아파트라 방수부터 다시 새로 하는게 어떨까 하는 생각에) 공사 결과는 대만족이다. 타일은 베이지 톤 타일을 쓰기를 원했고, 전체적으로 한 톤으로 정리되길 희망했다. 

 

 

 

메지 색상은 회색, 아이보리, 흰색 중 고민할 기회가 있었는데 마지막에 회색메지를 선택했다. 회색 메지를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 있다면 위 화장실 이미지를 보고 결정을 하면 좋겠구나 해서 이미지를 첨부한다. 수전과 악세사리는 무광수전으로 했고, 도기는 아메리칸 스탠다드, 메지는 회색으로 했는데, 깔끔한 분위기에 줄눈이 선명하게 보이는 게 나름 매력이라는 생각. 

 

나중에 또 화장실에 대한 포스팅을 할 일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기회가 되면 도기도 한 번 추천해보겠다. 

 

 

 

 

 

 


 

아래는 인테리어 준비 중이라면 한 번더 생각해 볼만한 내용을 담은 포스팅입니다. 참고하셔서 편안하고 아늑한 집에서 지내봅시다. 위에서 두 번째 포스팅은 유색 줄눈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색상이 있는 줄눈을 원하시면 내용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욕실 타일 고르기 방법, 욕실 타일 추천, 화장실 공사, 화장실 덧방

 

욕실 타일 고르기 방법, 욕실 타일 추천, 화장실 공사, 화장실 덧방

인테리어 공사 후 입주한지 2개월 째다. 인테리어 공사를 하면서 몇 자 끄적여 둔 포스팅을 완성해서 발행하려는 중이다. 집안 분위기를 많이 좌우하는 욕실과 주방은 타일이 사용되는 공간인데

soulfood-dish.tistory.com

 

타일 고르기, 유광타일, 무광타일, 줄눈 색상 장단점, 용도에 맞는 타일크기, 가성비 인테리어

 

타일 고르기, 유광타일, 무광타일, 줄눈 색상 장단점, 용도에 맞는 타일크기, 가성비 인테리어

타일 고르기, 유광타일, 무광타일, 줄눈 색상 장단점, 용도에 맞는 타일크기, 가성비 인테리어 타일공사로 묶이는 항목은 주방 싱크대 벽타일, 아트 월, 베란다 타일, 욕실 타일, 현관 정도다. 그

soulfood-dish.tistory.com

 

 

인테리어 마감, 도장, 욕실 타일 주의사항, 페인트 느낌 벽지 주의사항

 

인테리어 마감, 도장, 욕실 타일 주의사항, 페인트 느낌 벽지 주의사항

인테리어 마감, 도장, 욕실 타일 주의사항, 페인트 느낌 벽지 주의사항 인테리어 마감 도장공사 도장 공사는 내부 거실, 현관, 주방 쪽에 도장을 하는 것, 발코니 쪽 도장 이렇게 두 가지를

soulfood-dish.tistory.com

 

 

인조대리석, 싱크대 상판 인조대리석, 인조대리석 상판, 주방인테리어 팁

 

인조대리석, 싱크대 상판 인조대리석, 인조대리석 상판, 주방인테리어 팁

인테리어를 할 때 고민을 많이 하게 되고 분위기를 좌우한다 볼 수 있는 부분이 주방과 화장실이다. 실내 전반적인 부분은 벽지와 도배로 어느 정도 분위기를 주도할 수 있다 생각하지만, 주방

soulfood-dish.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