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선사 자격증, 도선사 연봉, 소비자전문상담사 연봉, 조선기술사 연봉, 도선사 하는일

도선사 자격증, 소비자전문상담사 연봉, 조선기술사 연봉, 도선사 연봉, 도선사 하는일, 도선사 되는 법

 

도선사 평균 연봉, 도선사 하는 일

도선사의 평균 연봉은 1억 2793 만원이다. 상위 25%는 1억 5459 만원, 하위 25% 는 1억 1363만원이다. 도선사는 무역항 의 입출항 하는 선박이 안전하게 항로를 운행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직업이다. 워낙 연봉이 높아 꿈의 자격증 이라고도 불리는데, 직업 만족도 역시 판사 다음으로 높은 직업으로 알려져 있다. 

 

도선사 되는 법
도선사가 되기 위해서는 총 톤수 6000톤 이상의 선박에 선장으로 3년 이상의 경력을 갖춰야 한다. 

항해사라는 직업이 있지만 도선사가 있어야 하는 이유는 배를 안전하게 운행하기 위해서인데, 항구 주변에는 암초가 많고 수심이 얕거나 갑자기 깊어지고, 조류가 빨라지는 곳 등 위험한 지역이 많다. 이런 상황에서 선장이 항구의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배를 운행하는 것은 힘든 일이기 때문에 해당 항구에 대한 상세하고 정확한 지식을 갖고 있는 도선사가 필요하다. 

도선사는 기상, 해조류, 선박의 크기 및 종류를 면밀하게 고려해 선박을 안전하게 인도하는 역할을 한다. 

도선사가 뒤기 위해서는 선장 경력을 비롯 한국해양수산연수원에서 해기사 양성 교육을 이수하는 방법이 있다. 3등 항해사, 2등 항해사, 1등 항해사의 경력을 쌓고, 6000톤 이상 선박에서 선장으로 3년 이상 근무한 이후 도선사 시험을 볼 수 있다. 도선 수습생 전형 시험에 합격 후에는 해양수산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도선 업무를 하려는 도선구에서 도선수습생으로 실무 경험이 필요하다. 

 

 

 

소비자전문상담사 연봉

소비자전문상담사 의 정확한 평균 연봉은 공개되어 있지 않다. 다만 월평균 690만원 가량을 수령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소비자 전문상담사는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으로 활동하면서 소비자가 제기하는 다양한 문제들을 상담으로 원만히 해결하는 직업이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 피해사례에 대한 모니터링, 소비자 조사 등 소비자 복지향상을 위한 업무를 수행한다. 이름 그대로 소비자를 위한 직업이다. 

 

조선기술사 연봉
조선기술사의 한달 평균 임금은 713만 원 정도다. 우리나라 조선업은 단연 세계 원탑이다. 조선 기술사는데 모양을 계획하고 연구 설계 분석 시험 운영 등 모든 작업을 총괄하는 조선업의 핵심 인력인 만큼 까다롭고 어려운 시험으로 합격자는 매년 10명 이하 정도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