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사 연봉, 감정평가사 연봉, 공인회계사 연봉, 공인회계사 하는일, 감정평가사 하는일, 세무사 하는일

 

세무사 연봉, 감정평가사 연봉, 공인회계사 연봉, 공인회계사 하는일, 감정평가사 하는일, 세무사 하는일

 

세무사 연봉, 세무사 자격증 

세무사의 평균 연봉은 6천 372만원이다. 상위 25%의 경우 7432만원, 하위 25% 는 5018 만원이다. 세무사는 납세자를 위해 대리 세무관련 업무를 처리해주는 일을 한다. 세무대리인이라 하는데, 세무사 자격증을 보유한 사람은 금융공기업 부터 은행까지 금융권 취업에 서류전형을 면제 시켜 주는 경우가 있을 정도로 우대전형이 마련되어 있다. 

 


감정평가사 연봉, 감정평가사 자격증
감정평가사 평균 연봉은 6천 804만원이다. 상위 25% 는 8948 만원 이고, 하위 25% 는 5835만원으로 집계된다. 감정 평가사는 자산의 경제적 가치를 판정해 주는 전문직업으로 토지, 부동산 등을 평가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그 외 항공기, 선박, 특허권, 상표, 등 무형의 모든 자산까지 평가하고 판정하는 일을 한다. 보통 정부의 일을 전담하는 대형기관들의 의뢰고 일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데는 자산에 관심이 높아지며 개인 또한 의뢰를 하는 일이 늘고 있다. 

 

공인회계사 연봉, 공인회계사 자격증
공인회계사 평균 연봉은 7천 525만 상위 25% 는 1억 338만원이다. 하위 25% 는 6083만원이다. 공인회계사는 회계, 세무, 재무 등 회계에 관한 모든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다. 주요 업무는 회계감사, 경영진단, 기업가치평가, 기업자문 등이다. 
기업가치평가 경영자 등이 이 자격증을 보유하게 되면 회계법인이나 감사원 같은 정부 기관으로 취업할 수도 있고 변호사 처럼 개인 회계사무소를 개업하거나 기업에 소속되어 세무 및 경영 컨설팅을 해주는 등 다양한 직종으로 진출이 가능하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