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지리 명당, 삼성 풍수지리, 풍수 뜻, 풍수지리 집터, 풍수사

풍수지리 명당, 삼성 풍수지리, 풍수 뜻, 풍수지리 집터, 풍수사

 

 

풍수를 활용해 부자가 되었다는 설이 강력한 혹은 그렇게 믿게하는 그룹이 삼성이다. 풍수를 공부하시거나 풍수를 업으로 하거나, 또는 풍수에 관심이 있다면 건너들어 알고 있는 사실이다. 고 이병철 회장은 풍수전문가의 조언을 들었다는 이야기가 있다.사옥이나, 공장을 지을 때도 마찬가지이고, 관상에 대해서도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사람을 보는 전문가도 두었다는 이야기는 암암리에 알려진 사실이다.

 

터를 보면 공장이나 호텔을 짓거나 사옥을 짓거나 모든 연관을 확인했다고 한다. 에버랜드 또한 명당에 위치한다고 알려져 있다. 신라호텔 또한 명당이다. 신라호텔 주변, 이전에 동국대 주변, 하얏트 호텔 그쪽을 풍수상 명당으로 본다.

 

이 위치에 실제로 부자도 많이 살기 때문에 달리 생각해보면 이전에 부자는 이미 알고 있었기 때문에 모였을 것이라고 생각되기도 한다. 

 

이처럼 명당이란 부자들이 부의 쌓기를 위해 풍수를 활용하는 사례가 있으며, 명당은 부의 풍수적인 위치를 의미한다.

 

풍수는 중국 전통의 지리학적 원리로, 주변 환경이 사람들의 운명과 행운에 영향을 미치는 믿음에 기초한다. 아파트를 선택하거나 집을 꾸밀 때 풍수 원리를 고려하는 것은 중요한 문화적 관행이라 볼 수 있겠다. 풍수사에서는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며 이를 토대로 건축물의 위치, 방향, 구조 등을 결정한다.

부자들이 풍수를 활용하여 부를 쌓고, 아파트 선택 시 고려해야 할 풍수적 요소도 분명 있다.

 

해외에서도 볼 수가 있는 사례인데, 트럼프 전 대통령도 실제로 부동산 사업을 할 때 자신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은 풍수를 통해서 입지를 보는 것이다고 이야기를 할만큼 풍수지리에 대한 관심은 동과서를 막론하고 대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축구스타 베컴의 부인 빅토리아 베컴도 자신의 자녀들의 방을 꾸밀 때 풍수전문가의 조언으로 방을 꾸미기도 했고, 빌게이츠 역시 중국의 지사를 설립할 때 중국의 풍수전문가를 통해서 설립을 했다.

 


풍수는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우리나라 뿐 아니라 세계에서 중요성을 인지하고 이를 활용하고 있다. 풍수를 활용하면 부동산 투자나 기업의 입지 선택, 개인의 인테리어 등 다양한 측면에서 긍정적인 면을 찾아볼 수 있다.

 

 

 

 


풍수지리에 관한 개념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보세요. 

 

 

장풍득수, 배산임수, 남향집, 풍수지리 집터, 생활풍수, 골짜기 집

장풍득수, 배산임수, 남향집, 풍수지리 집터, 생활풍수, 골짜기 보이는 집 풍수의 정확한 사전적인 정의는 예전 중국의 고서 장경에 보면은 장풍 득수란 말이 나온다. 장풍 득수란 말은 바람을

cookiebible.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