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등심 광교, 워터에이징 숙성방법, 재난지원금 사용 가능

도쿄등심 광교, 워터에이징 숙성방법 

도쿄등심 광교점에 지난 주 다녀왔다. 수도권에 코로나 확산세가 시작되기 전이었다. 도쿄등심 광교점은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음식점이다.

모처럼 외식을 하게 되어 어디를 갈지 고민하던 중 도쿄에 등심 광교점에 가기로 결정. 도쿄등심 광교는 앨리웨이에 있다.

 

 

묵직한 문을 밀고 들어가면 차분한 조명과 화려한 인테리어가 눈에 먼저 들어온다가. 격식을 차린 공간이라는 느낌이 들면서도 벽면과 천정은 화려하다. 테이블과 의자는 미니멀한 느낌을 주는 제품을 선택했다. 색다른 느낌으로 다가온다.

 

아이들이 어린이집에 가서 런치를 먹기로 했다. 코스는 A,B,C가 있고 고기 그람 수에 따라 가격이 각 1만원씩 차이가 난다.

메인메뉴가 제일 상단에 적혀 있다. A와 B는 각각 관동풍 한우 샤브샤브와 관서풍 전통 스키야키다. 아래 에피타이저로 나오는 요리는 코스 세가지가 모두 동일하다. "크림 치즈 소스를 곁들인 비트 연어 그라브락스". 우리는 C코스를 먹었다. 코스가 나오는 순서는 크림치즈 소스를 곁들인 연어, 워터에이징 3가지 한우구이, 기장밥과 한우 들깨 된장국, 후식 순이었다.

 

크림치즈 소스를 곁들인 연어의 연어는 전식으로 가볍게 먹기에 좋다. 상큼한 샐러드 야채가 입맛을 돋구고 시장함을 느끼는 위는 연어가 채워준다. 크림치즈도 깊고 부드럽다.

1++ 한우와 모듬버섯, 곁들여 구워 먹는 마늘과 올리브
한우 안심, 새우살, 살치살

드디어 오늘 요리의 메인이다. 한우와 모듬 버섯, 곁들여 구워 먹을 수 있는 마늘과 올리브가 등장했다. 한우는 안심, 새우살, 살치살이 나왔다. 도쿄등심의 고기는 워터에이징 방식으로 숙성된다. 세 가지 종류의 고기는 살치살, 새우살, 안심 순으로 먹었다. 

워터에이징 숙성방법

고기 숙성은 Dry(건조), Wet(습식) 방법으로 구분할 수 있다. 습식 방식인 Wet Aging은 고기를 포장한 상태에서 온도와 습도를 조절해 숙성한다. 드라이 에이징에 비해 고기 손실량이 비교적 적은 것이 특징이며 장점이다. 워터에이징은 습식 방식인 Wet Aging에 분류 된다.

고기를 진공포장하고 물 속에 담아 숙성하는 방식이다. 숙성 이후에는 고기가 부드러워 진다.

고기와 함께 곁들여 먹는 청에 졸인 토마토, 나물, 우엉, 묵은지. 불고기 간장 소스와 각종 와사비, 로즈마리 소금과 소스 등. 토마토가 상큼하니 맛있었다.

 

맛도 좋고 분위기도 좋고 맛집 멋집 인정. 그러나 식사 후 배가 고팠다. 아침을 못하고 공복인 상태로 가서 그럴 수도 있겠지만 혹은 런치 코스는 디너 코스에 비해 간략해서 그런지, 맛있었지만 배불리 먹지는 못해 와글와글한 불판 가운데 놓고 구워먹는 고깃집이 갑자기 떠오르는 그런 날이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