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막설치, 농막설치 방법, 농막신고, 농막신고 서류, 세움터 농막신고

 

농막설치, 농막설치 방법, 농막신고, 농막신고 서류 

농막을 설치하는 과정이 복잡하다 생각될 수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농막 신고 과정을 정리해 보겠다. 

농지법에 따르면 농막이란 농작업에 직접 필요한 농자재 및 농기계 보관, 수확, 농산물 관리 처리 또는 농작업 중 일시 휴식을 위하여 설치하는 시설이다. 

연면적  20제곱미터 이하, 주거 목적이 아닌 경우로 한정한다고 정의하고 있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농막은 농업생산에 직접 필요한 시설로 연면적 20제곱미터 미만이어야 하고, 주거용 숙박을 제외한 취사 및 휴식공간이다. 

농막 설치과정과 순서는 다음과 같다. 농막을 구매하기 전에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바로 농막 신고다. 
농막 신고를 할 때는 4가지가 필요하다. 

가설건축물 축조 신고서, 농막 평면도, 지적도상 농막 배치도, 신분증 사본

상황에 따라 추가 서류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다는 점도 알아두면 된다. 

가설건축물 축조 신고서 
가설건축물 축조 신고서는 해당 지자체에 건축 민원과 에 비치되어 있다. 작성을 하실 때 유의할 점은 농막 존치기간에 대한 것이다. 농막은 존치 기간이 있으므로 그렇기 때문에 한 번 신고하면 평생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3년마다 연장을 해야 한다. 농막 존치기간에는 오늘이 만약 2022년 9월 10일이라면 3년뒤인 2025년 9월 10일을 써야한다. 

평면도
다음으로 평면도는 농막 을 구입한 업체에 요청하면 제공해 준다. 만약 받을 수 없다면 손으로 직접 그리면 된다. 농막 크기, 화장실 크기, 출입문 위치와 창문을 그리면 된다. 

 



지적도상 농막 배치도
다음은 지적도상 농막 배치도는 농지에 농막을 놓을 위치를 지도에 그리는 것을 말한다. 지도상 농막 배치도 마찬가지로 손으로 그리는 것도 가능하다. 

인터넷에 들어가서 지도 사이트를 통해 농막을 설치할 지역을 검색한다. 그리고 지도 오른쪽에 있는 지적 편집도를 눌러 인쇄를 하고, 출력된 종이에 농막 위치를 그리면된다. 

농막 설치 위치를 표시하고 출입문 위치 표기도 잊지 말아야 한다. 

 


농막신고 
인터넷 세움터에서 신청이 가능하고 구청 방문도 가능하다. 

 

 

세움터를 검색 후 로그인 회원가입을 해야한다. 오른쪽 맨 끝 가설 건축물시 축조 신고를 누른다. 농막 설치할 지역을 선택하고 안내에 따라 신고한다. 인터넷으로 신고하는 것이 복잡하다면 구청에 방문해 신고가 가능하다.  아래 건축행정시스템 세움터 주소를 첨부한다. 

 

 

https://cloud.eais.go.kr/

 

건축행정시스템 세움터

 

cloud.eais.go.kr

 

 

 


농막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세컨하우스, 농지 농막, 대지 농막, 농지업무편람, 별장세, 농막 법, 농어촌주택

 

세컨하우스, 농지 농막, 대지 농막, 농지업무편람, 별장세, 농막 법, 농어촌주택

세컨하우스에서를 별장 카지노, 유흥주점, 바이크와 같이 사치품으로 분류하기 때문에 별장세라는 징벌적 과세가 부과된다. 조용히 텃밭을 일구며 전원생활을 해야지 생각하고 알아보던 사람

soulfood-dish.tistory.com

세컨하우스, 농지농막을 계획하고 있다면 법적으로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가를 담았습니다. 

 

 

 

세컨하우스, 농어촌 주택, 별장세, 세컨 하우스 세금, 농어촌 주택 요건, 별장취득세

세컨하우스, 농어촌 주택, 별장세, 세컨 하우스 세금, 농어촌 주택 요건, 별장취득세 세컨 하우스로 전원 생활의 꿈을 일부는 실현할 수 있다. 자녀 학교, 교육 문제, 경제적인 문제가 해

cookiebible.tistory.com

별장세, 세컨하우스에 대해 정리된 포스팅 입니다. 취득세 등 세금에 대한 내용을 조금 더 다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