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분양 옵션, 분양아파트 옵션 선택, 아파트 옵션 추천, 시스템 에어컨 옵션, 청약 당첨되면

아파트 분양 옵션, 분양아파트 옵션 선택, 아파트 옵션 추천,  시스템 에어컨 옵션, 청약 당첨되면

 

분양아파트를 비롯해 인테리어를 진행하면서 옵션이라 생각할 수 있는 상품들이 있다. 요즘은 분양 후에 아파트 구매자가 직접 실거주를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이런 상황을 볼 때 옵션에 대한 고민도 많을텐데, 아파트를 분양 받았을 때 꼭 하면 좋은 옵션 세, 네가지 정도 추천해본다. 

발코니 확장 
발코니 확장을 하지 않으면 실제 84의 경우만 보더라도 많이 좁다 느낄 수 있다. 다만 확장시 추가적 매출을 위해 다른 품목을 건설사가 넣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추가적 내용은 자세히 볼 필요는 있지만 확장은 꼭 추천한다. 

 

공간 활용을 다양하게 할 수 있고, 나중에 입주 후에 확장을 하려하면 큰 공사를 해야하기 때문에 발코니 확장은 꼭 하고 입주하는 것이 좋다. 

 

 


에어컨, 시스템 에어컨 설치
에어컨 설치를 안하면 냉매 배관을 넣어주긴 하지만 추가적으로 에어컨을 하고 싶어지면 시스템 에어컨 구멍을 따로 설치를 하면서 실내기를 걸기 위한 보강작업에서 애를 먹을 수 있다. 살면서 진행하기는 어려운 부분이다. 

간혹 처음에 선택을 안할시 배관이 따로 지나가 버려서 못 넣게 되는 집도 있다. 

처음에 분양 옵션을 선택하지 않았지만 계속 고민이 되는 중이라면 다른 기회가 있긴 한데, 입주 직전 박람회때다. 공동구매 등을 통해서 고객 유치를 하는데 어쨌든 건설이 된 이후에 시스템 에어컨을 하더라도 에어컨이 살짝 내려와서 혹은 튀어나와서 설치가 될 수 있다. 

 

 

 


인테리어를 할 때, 입주를 할 때 하는 것이 좋다. 임대의 경우는 큰침실, 거실, 주방을 권하지만 요즘은 청약 상황이 달라져 대부분 입주를 하는 추세라 직접 실거주를 한다면 전체 방에 설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중문
앞을 지나갈 때마다 공간 분리가 안되어 있어 시선차단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드는 부분이 현관이다. 요즘은 단열성능, 밀폐가 되는 제품들도 많이 나온다. 밀폐가 잘 안되더라도 외부 공기를 막아주는 기능을 중문은 꼭 한다. 

중문이 꼭 필요한 이유는 현관을 통해 열이 밖으로 많이 빠져나가기 때문인데 그런 면에서 외기 차단의 효과를 위해서도 필요하다. 중문의 경우 왜 건설사 쪽을 해야하나 의문을 가질 수 있는데, 건설사에서 분양시 옵션에 포함시켜주면 AS도 추후 해주고 하는 관리차원에서 좋기 때문에 추천한다.

 

 

 

 

 

그러나 중문의 경우 워낙 다양한 업체가 있고 AS가 어려운 품목은 아닌지라 소비자가 꼭 원하는 디자인이 있다면 중문은 입주 전에 소비자 입맛에 따라 시공해도 될만한 품목이기도 하다. 


오븐, 광파오븐, 전기오븐 
오븐 같은 경우는 오븐을 별도로 설치하려 하는 경우 번거로울 수 있다. 오븐을 주로 쿡탑 밑에 넣게 되는데 오븐을 설치 하지 않으면 쿡탑 아래를 장으로 설치하게 된다. 쿡탑 아래 전기 오븐을 미리하면 편할 수 있다. 나중에 해야지 생각을 하면 번거로울 수 있어서다. 

 

쿡탑 아래를 장으로 짜 뒀다가 나중에 오븐을 여기 둬야지 하면 원하는 오븐이 크기가 안맞는 경우가 생길 수 있고 장에 달린 문을 제거하고 다시 선반을 짜야하거나 여러가지 생각지 못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 미리 설치하는 것을 추천하지만, 입주자가 꼭 원하는 모델이 없어 고민이 되는 경우는 쿡탑 아래 부분을 장으로 짜면 어떻게 리폼해서 넣을지, 혹은 다른 곳에 오븐을 설치할만한 곳은 어디에 있을지 미리 생각해 보는 것이 좋겠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