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1000만원 벌기, 신사임당 스마트 스토어, 신사임당 본명

월 1000만원 벌기, 신사임당 스마트 스토어, 신사임당 본명

월 1000만원 벌기를 할 수 있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직장을 다니지 않아도 일상생활이 유지가 될 것이다. 1000만원을 벌어다 주는 '일' 자체가 즐거운 일이라면 굳이 꼭 직장을 다닐 필요는 없다 생각하는 사람이 제법 되겠지. 대학원 휴학 중이라 언젠가는 가야지라고 생각하고 있고, 육아는 여전히 지속되고 있고, 돈을 쓸 곳은 많은데 돈이 없는 것은 이 글을 읽고 있는 그대와 마찬가지. 블로그를 가늘고 길게 운영 중이고, 그냥 이것저것 한다. 유튜브도 보고, 애드센스 광고로 수익 창출을 해볼까도 하고, 중고 판매도 좀 해보고 다방면으로 이렇다할 성과 없이 이 또한 지속중이다.

 

유튜브 알고리즘을 따라 유재석 양세호가 진행하는 인기급상승을 보게 된다. 해당 유튜브에는 재테크 전문 유튜버 신사임당 주언규씨가 나왔다. 신사임당은 재테크 전문 유튜버로 많은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다. 스마트스토어에 대한 강의, 그리고 가난에서 벗어나는 방법, 매달 1000만원을 만드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을 유튜브를 통해 전해서 많은 이들의 공감을 받았다. 월 1000만원 버는 방법 유튜브를 보면, 나에게 1000원이 남는 물건을 10000개를 파는 방식을 예로 설명을 했고, 1000원 남는 상품을 1개만 올려 놓는 것이 아니라 10개 20개 계속해서 물건을 올려서 판매를 지속하라는 것이 그 내용이다.

 

신사임당은 인기급상승 인터뷰에서 유튜브 외에도 돈 되는 것은 다한다. 부동산 임대, 주식 투자, 유튜버, 온라인 쇼핑몰을 한다고 했는데, 여기서 부를 확보하는 수단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흔히 부동산, 주식, 유통업 세 가지 중에 하나로 부를 가지겠다 라고 생각하기도 하는데 요즘을 돈을 버는 파이프라인을 다양하게 확보하는 사람들이 결국 돈을 벌기도 한다. 

신사임당은 전직 PD였다고 한다. 예전에 경제 TV PD에서 일을 한 것으로 많이 배웠다. 그러나 그가 느낀 한계는 근로 시간 대비 수입이 적은 것, 투자한 시간대비 만족스럽지 못했다고. PD 일을 하면서 방송을 진행하면서 몇조 몇천억을 이야기 하는데 현실에서는 당장 회사 식당에 가면 식권이 있는지 없는지를 묻는다.  

신사임당 유튜브에서도 여러가지 방법으로 알려주고 있는 가난에서 벗어나는 방법은 동전 10번을 던질 수 있도록 게임을 작게 만들자를 말해주고 있다. 작은 투자금으로 여러번 할 수 있는 게임을 해보자. 창업을 할 때 제일 중요한 것은 작게 테스트 해보는 것이다. 얼마의 구독자가 있으면, 가능할까 고민하겠지만 팬이 100명만 모여도 장사가 가능하다는 게 그의 논리다. 

 

 

신사임당이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방식
신사임당 주언규씨는 대박 상품을 보는 것을 못한다는 사실을 알고 사업에 접근했다. 100만 종 중에 내가 선택한 딱 한가지가 대박이 나지 않는다는 것. 그리고 우리는 눈 뜨자마자 수도 없이 산다. 살면서 쇼핑을 해본 횟수를 기억할 수 없을 만큼 많은 소비를 한다. 우리는 사는 것은 잘하지만 판매에 소질이 있기는 쉽지 않다. 쇼핑몰은 불확실한 것이 특징이다. 모든 검색하는 사람이 구매하는 것은 아니지만, 검색해서 스마트 스토어로 유도하고, 가격경쟁력을 갖추고 디테일한 텍스트보다 깔끔한 사진 몇 장이 구매로 이어지기에는 더 효율적이라는 것이 그 방식이다. 
 
필자는 물론 스마트 스토어에 대해 조금은 생각이 있으나 (아주 약간) 재고관리, 고객응대, 신제품 조사와 같은 부분 등 할 것이 많다는 사실이 뻔히 보여 먼저는 이런저런 유튜브들을 보며 방법만 공부해두고 있는 중이다. 유튜버들의 방송이나 성공한 사람들이 전하는 성공담을 들으면 누구라도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실제는 진입장벽이 절대 낮지 않고, '꾸준히'만 하면 된다고 스승님들은 쉽게 말씀하시지만, '꾸준함'이 바로 제일 어려운 것 중의 하나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