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학교, 서울 국제학교, 비인가 국제학교, BCC국제학교, 코너스톤 국제학교, 셰퍼드 국제학교 SIE

 

국제학교를 알아보는 학부모를 위한 글이다. 서울 주요 비인가 국제학교 3곳에 대한 소개다. 국제학교를 희망하는 학부모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한다. 

 

셰퍼드 국제학교 SIE
처음 소개할 학교는 셰퍼드 국제학교 SIE이다. 
셰퍼드 국제학교는 강동구 암사동에 있는 총 7층 건물에 캠퍼스가 자리잡고 있다.

 

SIE.K 라고 불리는 유치부부터 고3에 해당하는 G12까지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학급당 17명이며 교사와 학생비율은 1:5정도로 전체의 12%정도가 국제학생으로 이루어져 있다. 미국의 가장 큰 교육 인증 기관인 Advanc E 와 AI, NCPSA, CEEB CODE 인증을 받았다. 특히 유치부의 교육의 아주 뛰어나다는 평가가 많고 체계적인 사립학교 느낌이 강하다. 아이비는 개설되지 않았지만 AP는 3과목을 제공하고 있다.

 

 

학비는 2375만원에 입학금 400만원으로 입학시 기본적으로 영어면접이 필요하고 중 고등학생은 MAP테스트를 거친다. 토플/sat 준비반이 따로 있고 esl프로그램도 제공한다. 형제자매 등 가족이 다니면 학비의 5% 할인이 적용된다. 모든 학생들이 쉬는 시간이나 수업후에도 학교 내에서는 100%영어만 사용하는 환경을 엄격하게 유지하고 있어 학생들의 영어 습득 속도가 빠른 편이다. 방과 후에는 보편적인 활동이외에도 펜싱,프랑스어, 리듬체조, 골프 등 접하기 어려운 클럽 활동이 가능하다. SIE그룹은 미국 텍사스주, 네바다주에 대형 어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이 두 기관은 미국 SEVIS의 외국학생의 비자신청을 위해 필요한 I-20을 발행할 수 있는 정식 기관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달라스 센터에는 SIE 커리큘럼 개발 부서가 있어 SIE영어 교육 전반을 서포트한다.

 

수준 높은 교육 운영으로 재학생 학부모님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매학기 100%에 가까운 재등록률을 보인다.

 

코너스톤 국제학교
두번째 국제학교는 코너스톤 국제학교이다. 코너스톤 국제학교는 서울 서초구에 캠퍼스를 두고 있다. 2019년 개교한 비교적 신생 국제학교로 1학년부터 12학년까지 교육을 제공한다.


학급당 평균 15명의 학생이 재학하며, 기독교 국제학교이기 때문에 채플시간이 있다. AI 와 NCPSA 인증을 받은 학교다. 학비는 2,400만원이고 입학시 레벨 테스트와 영어 면접이 있다. 

 

 

 

매 방학마다 자체적인 캠프를 진행해 방학중에도 교육을 할 수 있다. 9학년 이상부터는 아카데미 카운슬러가 체계적으로 GPA를 관리해 학생들의 진로 진학을 함께 고민하고 목표하는 대학의 가장 접합한 GPA를 설계한다. 단순히 대학 진학이 목표가 아닌 전인적 교육이 중심이다. 기술적인 학문뿐 아니라 다양한 예체능, 특별활동도 제공한다.

 

Test Prep 이라는 방과후수업이 있지만 학생이 자발적으로 선택하기보다 충분한 상담을 통해 학생에게 가장 적합한 부가 수업 토플, sat, ap등을 학교와 결정하고 학생에게 제공한다. ap 수업을 13개로 가장 많이 제공한다. 대학에서 가장 필수 능력인 라이팅의 실력 향상을 위해 학술적인 영어 글쓰기를 위한 에세이 Writer 교사가 따로 있다.

 

이를 통해서 학생들이 대학에 가서도 리포트와 논문을 스스로 작성하고 첨삭할 수있는 라이팅 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BCC국제학교

세 번째는 BCC국제학교이다.
BCC는 서울권에 자리한 미인가 국제학교이다. 유,초등부는 서초 캠퍼스, 중고등부는 방배 캠퍼스로 나눠져있다.

 

학급당 학생수는 8명에서 12명이고 국제 학생 비율은 10%정도이다. 교사대 학생 비율은 1대 7정도이다. AI의 인가를 받았고 현재 wasc 인가를 진행 중에 있다. 입학할 때는 MAP TEST와 영어면접을 거치는데 면접의 경우 다른 국제학교들에 비해서 더 중요하게 평가한다.

 

학비는 2000만원대 후반대로 알려져 있다. 학교의 모든 교사가 정교사이고 교직원들도 상당한 경력을 지니고 있다. aero에 기반한 자체 미국커리큘럼을 진행하고 있다. SAT평균은 1350~1380점이다. AP과목은 20개 있고, 특별활동은 25가지 제공한다.

 

독서능력을 중요하게 생각해 6학년 이상의 학생들은 최소 하루 30분씩 저학년의 경우에는 20분씩 필수적으로 독서를 한다. 7학년부터 10학년 대상의 중고등학생들에게는 체계적인 명문대 진학 로드맵을 설계하여 전공 학과를 조기 선택함으로써 이에 맞는 포트폴리오 구성 및 스펙 쌓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