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학교, 세인트폴 국제학교, 강남국제학교, 세인트폴국제학교 학비

국제학교, 세인트폴 국제학교, 강남국제학교

국제학교에 관심이 있는 사람을 위한 포스팅, 지난번에 이어 오늘은 세인트폴 국제학교, 강남국제학교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국제학교, 서울 국제학교, 비인가 국제학교, BCC국제학교, 코너스톤 국제학교, 셰퍼드 국제학교 SIE

 

국제학교, 서울 국제학교, 비인가 국제학교, BCC국제학교, 코너스톤 국제학교, 셰퍼드 국제학교 SI

국제학교를 알아보는 학부모를 위한 글이다. 서울 주요 비인가 국제학교 3곳에 대한 소개다. 국제학교를 희망하는 학부모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한다. 셰퍼드 국제학교 SIE 처음 소개할 학교

soulfood-dish.tistory.com

 

 

세인트폴 국제학교
세인트폴 국제학교는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하고 있다. 12학년까지 교육을 제공한다. 교사 대 학생 비율이 1대 6정도이고 3%정도가 국제 학생으로 이루어져 있다. ai 와 ncps 인가를 받았다. 1학년 기준 입학금 300만원과 1년에 2000만원의 학비를 낸다.

 

입학을 위해서는 인터뷰와 영어/수학 시험을 거친다. 타학교들에 비해서 월등히 좋은 명문대 입시 성과를 갖고 있다. 학습과 입시에 대한 욕구와 경쟁심 또한 아주 강한 분위기다. 그런 이유로 선생님들의 실력이나 커리큘럼 구성 등 학교 교육의 질이 아주 높고 학생관리 또한 최고 수준이다.


AP수업은 20가지 제공하고 토플, SAT ESL 따로 제공한다. 학생은 학교와 정기적으로 상담시간을 갖는데 학년에 따라서 상담내용을 달리해 체계적으로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세인트폴 국제학교 학년별 상담내용 
1학년 구체적인 학과계획, 4년간의 학습목표
2학년 앞으로의 도전과 AP강좌 중점 상담
3,4학년 AP집중, 대학진학 카운슬링

 

여름 방학마다 썸머캠프 진행

 

출처:세인트폴홈페이지

 


강남국제학교
GIS는 서초구에 위치한 미인가 국제학교이다. 미국 교육 인증 기관인 WASC에서 지속적으로 관리 감독을 받고 WASC기준에 따른 커리큘럼과 교사,성적평가 등을 제공한다. 졸업생들은 스탠포드, UC버클리, nyu등 주로 미국으로 진학하는 편이고 학비는 2천 3백만원이다. 입학금 400만원이 추가된다. 

 

5학년부터 12학년까지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학년별 정원은 10명에서 15명으로 제한한다. 주요과목이나 ap과목은 두명의 교사가 학생을 지도해 학생들에게 더욱 체계적이고 꼼꼼한 교육을 제공하는 등 선생님 한 분당 학생의 비율이 아주 낮아 밀착 관리가 가능하다.


강남 국제학교는 한국의 유일한 스텐포드 영재원 PROCTOR 기관으로써 지속적으로 우수한 영재원 학생을 배출해왔다. 

 

학생들은 gis와 스텐포드 대학수업을 나눠서 듣고 이렇게 수강한 수업들이 학점은 스텐포드 영재원으로 옮겨져서 추후 Stanford High School와 GIS 졸업장을 동시에 획득한다. 상위권 대학에서는 GPA나 공인성적뿐 아니라 교과외 활동도 눈여겨보기 때문에 GIS는 이 부분을 고려하여 풋볼, 축구, 농구, 탁구와 같은 다양한 스포츠 활동과 공연, 미술 등 여러종류의 교과외 활동을 제공한다. 강남 국제학교는 공식적인 정보공개를 거부하고 있기 때문에 알려진 것들이 많지 않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