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자격증, 60대 자격증 추천, 거푸집 기능사, 온수온돌기능사, 건축도장기능사, 방수기능사

50대 자격증, 60대 자격증 추천, 거푸집 기능사, 온수온돌기능사, 건축도장기능사, 방수기능사

노후를 위해 자격증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격증별 평균 월급까지 함께 정리해 보았는데, 여기서 말하는 평균 월급이란 자격증을 취득한 직후 받는 임금이 아닌 어느 정도 경력이 쌓인 후에 현재 받고 있는 월급이므로 처음 취직 했을 때와는 다를 수 있음을 숙지해야 할 것이다.

 

거푸집 기능사
거푸집 기능사는 콘크리트 공사를 하게 될 때 거푸집을 제작하고 조립하고 설치하는 업무를 하게 된다.
국토교통부가 관련 부처이며,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는 1년에 4번 시험을 본다.

필기 시험은 없음, 실기시험이 약 5시간 30분 정도로 목공을 이용하여 거푸집 형태를 만드는 것이 주 시험 내용이다. 

2019년 평균 합격률은 65%이며, 관련된 직종에서 근무하신 분들의 평균 월급은 약 270만 원이다.

 

 

온수 온돌 기능사
온수 온돌 기능사는 한국에 매우 특화되어 있는 난방 기술이 온수, 온돌이라 할 수 있다. 온돌 재료를 이용하는 관련 기술로 축조, 시공하는 업무를 하게 된다.

시험은 1년에 4번, 필기 시험은 없음, 작업형 시험 실기시험이 약 3시간 정도 이루어지는 시험

2019년 합격률은 실기 시험이 57%로 난이도면에서 쉬운 자격증 이라고 볼 수 있다.
평균 월급 259만 원이고 관련 부처는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며,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실시하고 있다.

 

 

소방설비 기사 분야

전기 분야

소방 설비 기사는 기계 분야와 전기 분야가 있다. 전기 분야는 화재 예방이나 진압을 위해서 전기와 관련된 소방 설비를 운영하는 자격증이다. 소방청에서 관련 부처의 관련 법규라든지 내용을 시행하고 있고 관련된 자격증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기사 시험으로서 혹은 산업기사 시험으로서 1년에 3번 시행하고 있다. 

필기 시험은 네 과목 80 문제를 객관식으로 치르게 되며, 물론 과락이 있다. 실기 시험은 필터 형으로 약 3시간 정도 보게 되는데 필기 시험의 합격률은 연도마다 차이는 있지만 50%대 실기 시험의 합격률은 40%대 후반 정도다.


60대 이상 취득자의 평균 월급은 381만 원이다.


건축 도장 기능사
건축물의 미관과 기능 향상을 꾀하는 작업이며 건축에 있어 꽤 비중있는 역할을 한다.

1년에 4번 시험이 있으며, 필기 시험은 없음, 실기 시험이 약 6시간 정도로 시간이 길다는 게 특징이다. 
약 6시간 정도 치러지게 되고 그다음에 2019년도 합격률의 경우 약 절반 정도 합격하는 52%다. 


평균 월급은 약 250만 원이다.

 

 


전기 기능사

전기와 관련된 안전, 기기 설비나 운용을 담당한다. 보통 60대 이상일 때에는 우리가 전기 공사 현장에 가는 것보다는 전기 안전 관리 쪽으로 일을 많이 하고 있다는 걸 볼 수 있다.

1년에 4번 시험이 있고 과락이 없이 총 60문제가 출제되는 객관식 시험이다. 60 문제 중에 36문제를 맞추면 합격, 실기 시험은 작업형으로  5시간 정도를 실시한다. 


필기 합격률이 낮은 편입으로  2019년도의 경우 필기시험은 31%이지만 실기 시험은 그보다 높은 66%로 의 합격률을 보이고 있다. 평균 월급은 약 279만 원 정도다.

방수기능사
방수기능사는 건축물,  지하도, 옥상 등에 방수 작업을 하는 시험이며, 시험은 실내에서 단위별로 이루어진다.
1년에 시험은 4번, 필기 시험 없이 작업형만 약 2시간 30분 정도 진행된다. 
합격률은 실기 시험 약 50% 내외로 평균 월급은 약 240만 원 정도다.



 


시니어 자격증 시험 준비를 하시는 분들을 위한 주요 정보들을 모았습니다. 취득시 임금이 적정하게 보장되는 자격증, 노후 준비를 위해 많이 준비하시는 자격증 등의 정보입니다. 

 

 

50대 자격증, 지게차운전기능사, 조경기능사, 생활지원사, 노인복지 자격증, 60대 취업

 

50대 자격증, 지게차운전기능사, 조경기능사, 생활지원사, 노인복지 자격증, 60대 취업

50대 자격증, 지게차운전기능사, 조경기능사, 생활지원사, 노인복지 자격증, 60대 취업 코로나19로 일하고 싶어도 일을 하지 못한 노인인구가 많다. 통계청의 경제활동인구조사를 분석한 결과에

soulfood-dish.tistory.com

 

손해사정사 연봉, 보험계리사 연봉, 경비지도사 연봉, 손해사정사 취업, 경비지도사 전망

 

손해사정사 연봉, 보험계리사 연봉, 경비지도사 연봉, 손해사정사 취업, 경비지도사 전망

손해사정사 연봉, 보험계리사 연봉, 경비지도사 연봉, 손해사정사 취업, 경비지도사 전망 손해사정사 자격증 손해사정사의 평균 연봉은 5492만 상위 25% 의 경우 6339 만 하위 25% 는 4230만원이다. 손

soulfood-dish.tistory.com

주택관리사, 주택관리사 시험, 숲해설가, 시니어플래너, 50대 자격증 추천, 60대 자격증, 시니어 자격증

 

주택관리사, 주택관리사 시험, 숲해설가, 시니어플래너, 50대 자격증 추천, 60대 자격증, 시니어

주택관리사, 주택관리사 시험, 숲해설가, 시니어플래너, 50대 자격증 추천, 60대 자격증, 시니어 자격증 주택관리사, 주택관리사 시험, 주택관리사 정년 건물을 책임지고 관리해 주는 분들을 주택

soulfood-dish.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