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여통장, 재태크, 재태크 시작, 급여통장 만들기, 월급통장, 우리은행 급여통장

급여통장, 재태크, 재태크 시작, 급여통장 만들기, 월급통장, 우리은행 급여통장 

 

주변 사람들과 가족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것, 실제로 위험이 전혀 없고, 없으면 오히려 없으면 위험하다고 보기 때문에 꼭 추천하는 것, 통장이다. 보험이나 펀드는 쉽게 추천해 줄 수 없지만, 3가지 급여통장, 청약통장, MMDA 통장 이 세가지는 꼭 만들었으면 좋겠다. 무조건 있으면 좋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급여통장 만들기에 대한 내용이다. 세가지 통장 중에서 급여통장에 대한 이야기를 먼저 풀도록한다. 

 

첫번째 통장은 급여통장이다. 월급통장이라고 하는 통장이다. '나는 월급통장 이미 있는데' 이렇게 생각한다. 아마 99.9%가 이렇게 생각할 것이다. 그런데, 급여통장을 제대로 갖고 있는 사람이 50%도 안 될 수 있다. 실제로 은행에 와서 월급통장이라고 생각해 둔 통장을 조회 해보면 그냥 입출금 통장인 경우가 많다.

 

이 말은 즉, 일반 입출금통장은 왔다갔다 하는 돈이 가능한 말 그대로 그냥 통장이라는 말이다. 그러나 급여통장은 다양한 혜택이 있다. 예를 들어 처음 신입사원이 A은행에서 급여통장을 가입하면 급여통장에서는 금리우대 혜택을 줄 수도 있고, 환전 우대혜택을 줄 수 있다. 그리고 이 외에도 기타 등등 다른혜택이 많다.

 

그러므로 지금 당장 일반 입출금 통장인지 한번 확인해 보고 급여통장이 아닌 것을 알게 된다면, 급여통장으로 전환하는게 무조건 이득이다. 신한은행 급여통장, 우리은행 급여통장 이런 식으로 상품을 가입할 때 '급여통장'이라는 이름을 쓰는 상품인 것으로 바꿔야한다. 

 

 

이렇게 우리가 착각을 하게 되는 이유는 신입사원으로 입사를 하게 되면 대기업 같은 경우는 신입사원연수 이런걸 가게 된다. 가서 갑자기 인사과 사람들이 나와서 너 월급 줄때 월급받을 통장이 필요하니까 계좌번호 적어서 내라고 말을 한다. 이렇게 갑자기 급여계좌를 적어서 내라고 하니까 여자 사람 같은 경우는 대학교 때 대학교에서 만든 통장을 적어내는 경우가 많고 남자 사람은 '역시 나라사랑카드가 최고'라며 나라사랑 통장을 적어내기도 한다.

 

이렇게 크게 고민하지 않고 급여통장을 적어 낸 경우는 실제로 상품명이 급여통장이 아니기 때문에 꼭 바꾸기를 권한다. 

 

급여통장으로 전환하시길 권했지만, 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 구체적인 예로 설명해 드린다. 

 

예를 들어서 우리은행 급여통장 같은 경우 신용대출을 받을 때 0.3% 금리우대를 해준다. 여기다가 제주도 호텔 숙박권 1박을 주고 렌트카도 12일을 빌릴수 있다. 이런 혜택을 주는데 당연히 가입해야겠다. 하나은행 같은 경우는 그 통장 만들고 통장과 연계되는 적금을 만들면 이에 따라 우대금리 혜택이 있다. 농협같은 경우는 이 급여통장 자체가 최고 2%까지 금리를 준다. 이런 통장들은 당연히 가입을 하는 것이 득이다.

 

그냥 월급 받기만 해도 혜택을 받는 것이다. 그렇다면, 이렇게 좋은 급여통장을 농협에도 만들고, 우리은행에도 만들고 신한은행에도 만들고 국민은행에도 만들고 여기저기 만들어 두면 더 좋지 않을까 이렇게 생각할 수 있다.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 은행에서 조건을 붙였다. 예를 들어서 급여라는 명목으로 50만원 이상, 3개월 이상은 이 통장으로 들어오는 돈이 있어야 된다. 이 돈은 타인에게 들어와야 하는 돈이다. 회사에 가서 50만원씩 이 통장, 이통장, 이 통장으로 넣어주세요 하기 어려우므로 급여 통장을 여러개 만드는 건 현실적으로 어렵다. 하나로도 충분하므로 만약 급여통장이 아직 없다면 재태크 시작 전에 먼저는 급여통장을 만들기를 추천한다. 

 

우리은행 급여통장, 우리은행 월급통장 

급여통장을 찾을 때
수수료 혜택, 금리가 높은지, 금리 외에 좋은 혜택이 있는지 중점으로 찾으면 되겠다. 

우리은행 첫급여 신용대출은 재직기간이 1개월 이상인 사람에게 소득 조건 없이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여기에 추가로 제공되는 좋은 혜택은 여기에 추가로 제주 여행 패키지 쿠폰이 제공되는 혜택이 있다. 

 

 


풍차돌리기, 예금 풍차돌리기, 적금 풍차돌리기, 풍차돌리기 적금, 회전식 정기예금

 

풍차돌리기, 예금 풍차돌리기, 적금 풍차돌리기, 풍차돌리기 적금, 회전식 정기예금

풍차돌리기, 예금 풍차돌리기, 적금 풍차돌리기, 풍차돌리기 적금, 회전식 정기예금 풍차돌리기로 매달 100만원씩 받는 방법을 이번 포스팅에 담았다. 예금으로 돈이 돈을 버는 시스템을 만들라

soulfood-dish.tistory.com

재태크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관심있는 풍차돌리기와 관련된 포스팅입니다. 급여통장 먼저 만드시고 차근차근 모아 도전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재산,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근로장려금 반기신청, 국민용돈

 

근로장려금 재산,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근로장려금 반기신청, 국민용돈

근로장려금 반기신청,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근로장려금, 근로장려금 반기, 국민용돈 올해 경기가 안좋아서 평소보다 소득이 줄어들거나, 저소득층, 코로나 등의 사유로 무급 휴직했거나, 소득

soulfood-dish.tistory.com

근로장려금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참고해볼만한 포스팅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